과정소개
어떤 과정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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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한 인재 선발은 조직의 안정적인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토대가 된다.
성공적으로 인재를 채용한다는 것은 지원자가 입사 후 조직문화에 순조롭게 적응하는 것은 물론 직무에 요구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연습된 지원자들은 철저함 면접 준비를 통해 면접관들이 원하는 대답과 행동을 알고, 역량이나 인성에 대해 과장하거나 거짓을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를 대표해서 인재를 영입하는 면접관은 이를 구분해 낼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해서 옳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조직문화에 적합한 인성과 직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 파악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학습목표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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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원자의 인성과 직무 역량을 명확하게 판단하는 방법을 습득하여,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
2. 면접 사전에 철저한 준비는 물론 면접관으로서의 품위와 격식을 지켜 결과적으로 기업의 고용 브랜드를 높일 수 있다.
학습내용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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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면접의 중요성과 면접관의 역할
2. 면접에서는 무엇을 평가해야 할까?
3. 우리 조직에 적합한 인성인지 파악하기
4.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는지 파악하기
5. 면접 단계 별 프로세스
6. 효과적인 면접 질문 만들기
7. 행동사례 면접으로 업무역량 예측하기
8. 평가를 위한 자료 확보, 관찰과 기록 방법
9. 채용의 의사결정을 위한 평정 기준
10. 면접 오류 극복방안과 채용 의사결정을 위한 미팅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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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 인사부서 및 실무 팀장
2. 실력과 경험은 물론 인성도 함께 파악할 수 있는 면접 기법을 알고 싶은 직장인
어떤 강사분께 배우게 되나요?
- 이치민 소장 [PSI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