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어떤 과정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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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익숙함 속에 적당히 낯선 스토리
성공적인 브랜딩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일상과 경험에서 오는 익숙함 속에 적당한 변주를 주는 것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스토리텔링, 스토리를 활용해서 기발하고 창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싶지만 녹록치 않습니다. 만들었다 하더라도, 대중이 알아주기는 커녕 바람처럼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게 대부분이죠. 대체 왜 그럴까요?
영혼 없는 짝퉁 카피, 뜬금 없이 무조건 기발하기만한 아이디어로 포장된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합니다. 대중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브랜드와 스토리의 공통분모를 찾아 거짓 없는 사실을 전달하면서도 대중의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학습목표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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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중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사람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2. 기발하기만한 아이디어로 포장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해서 대중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학습내용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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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와 스토리, 공감을 통한 의미 전달
2. 브랜딩, 왜 전달하고도 실패한 걸까?
3. 공감은 조르는 것이 아니라 얻어내는 것
4. 상상력은 터무니 없는 공상이 아니다.
5. 창의력과 상상력, 낯섦과 익숙함 그 어딘가
6. 창의적 스토리와 브랜딩,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
7. 적당한 낯섦으로 만드는 브랜드
8. 잘 만들고, 잘 알릴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프로세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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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및 홍보 관련 업무 종사자
2.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고 싶은 임직원
3. 브랜딩에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싶은 임직원
4. 고객에게 각인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 임직원
어떤 강사분께 배우게 되나요?
- 고영리 대표 [이야기고리]